본문내용 바로가기
올전세 고품격 8년 임대아파트 ‘수하임 더스틸’ 11월 29일 그랜드 오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19-11-21 10:00:12   폰트크기 변경      

입지가 우수한 분양 현장은 꾸준하게 부동산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특히 지방은 지역별로 인프라 차이가 크기 때문에 입지가 더욱 강조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지방 부동산 시장을 중심으로 입지 프리미엄을 획득한 분양 현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광양시 한가운데 위치한 명품 입지로 눈길을 끄는 곳이 있다.

 

바로 (유)와이지개발이 짓는 광양시 중동 시청 바로 뒤 8년 민간임대(월세 無, 올전세형)아파트 ‘수하임 더스틸’이 그 현장이다.

 

해당 현장은 총 345세대(예정) 중 ‘수하임 더스틸 1차’의 건축 규모는 지하 3층~지상 20층으로 총 113세대 규모이며, 최신 평면을 접목하여 면적대비 활용공간을 극대화 하였고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가 좋은 중소형 평형대(51㎡, 59㎡)에 구성되어 있으며 방 3개, 화장실 2개의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수하임 더스틸 2차”는 건축 규모 지하 2층~지상 28층으로 총 232세대(예정) 규모이며 평형대는 전면 4.5 BAY 전용면적 84㎡를 주력으로 한 탑상형으로 계획 중이라고 한다.

 

사업지는 광양시 중동 1324-5번지에 위치한다. 민간임대 아파트는 기존 공공임대주택과 달리 청약통장, 주택의 유무,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하로 제한되기 때문에 보증금 인상 등 부담이 적어 지역 일반 전세 아파트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특히 이 단지는 ‘초품아’ 단지로서 교육환경이 매우 뛰어난데 다수의 학원이 밀집되어있음은 물론 중앙초(약100m), 동광양중(약80m), 백운고(약500m) 등의 학교가 사업지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원스톱 프리미엄 학세권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단지 위치가 주변 산업단지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포스코, 여수산단 출·퇴근이 20분내로 가능하다. 또 중마동 내에 위치해 있어 홈플러스, 중마시장, 시청, CGV 등 중마동 중심상업지역 및 각종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중마로, 중마중앙로를 통해 광양 도심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순천, 하동, 여수 인근 지역을 약 30분 내로 접근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최근 거주지를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인근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인근에 광양시민광장, 마동근린공원, 마동저수지생태공원, 중동근린공원, 성황근린공원(예정), 마동제와 더불어 다수의 자연 휴양시설이 풍부하게 조성되어 있어 운동이나 산책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분양팀 한 관계자는 “이 현장은 현재 모델하우스 오픈 전 사전 홍보 중임에도 불구하고 관심고객 등록 및 전화 문의, 설문 참여자 수가 약 6,000여 명을 돌파하는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이 분위기를 이어감과 동시에 예비 입주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모든 직원이 합심하여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처럼 뛰어난 조건을 두루 갖춘 ‘수하임 더스틸’ 모델하우스는 11월 29일 오픈 예정이며, 전남 광양시 중마중앙로 149에 위치하고 있다. 모델하우스 오픈 즉시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 및 모델하우스 방문으로 상담 가능하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